중고폰 매입조회

홈페이지 고객센터 문의사항

문의사항

오늘부터 모든 입국자, 특별입국절차 적용받는다
작성일 2020-03-19 문의유형
>

입국 전 건강상태 제출…입국 후 매일 알려야
무증상 입국 후 증상 나오면 감염 전파 위험
"환자 많은 국가 방문자, 2주 능동감시 필요"
[제주=뉴시스]우장호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17일 제주국제공항 국제선 운항이 중단돼 발권 창구가 직원이 없어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19일부터 우리나라 입국 시 검역절차를 강화하는 특별입국절차 대상 국가·지역이 전 세계 모든 국가로 확대된다. 2020.03.17. woo1223@newsis.com[서울=뉴시스] 구무서 기자 = 19일부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및 전파 차단을 위해 우리나라 입국 시 검역절차를 강화하는 특별입국절차 대상 국가·지역이 전 세계 모든 국가로 확대된다.

다만 입국 시에는 증상이 없어 걸러지지 않은 입국자가 지역사회에서 전파를 할 우려가 있는 만큼 능동감시 도입을 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도 나온다.

정부는 이날 0시부터 기존 중국과 아시아, 유럽 등 일부 국가에 적용하던 특별입국절차를 모든 국내 입국자로 확대해 적용한다.

국내에서는 지난달 4일 후베이성 외 중국 방문자를 대상으로 특별입국절차를 시작했으며 이후 홍콩과 마카오(2월12일), 일본(3월9일), 이탈리아와 이란(3월12일) 등으로 대상을 확대해왔다. 이어 15일부터는 영국과 프랑스, 독일, 스페인, 네덜란드 등 유럽 5개국에도 확대 적용했으며 하루 뒤인 16일부터는 유럽 전역을 대상으로 특별입국절차를 적용했다.

우리나라가 특별입국절차 대상 국가를 확대하는 이유는 해외에서 코로나19 확진환자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18일 기준 141개국에서 18만5989명이 확진판정을 받았고 이 중 7779명이 숨졌다. 중국에서 8만894명의 환자가 발생했으며 이탈리아 3만1506명, 이란 1만6169명, 스페인 1만1178명, 독일 9257명 등의 환자가 나타나 우리나라보다 환자 수가 많다.

국내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다수 발생하면서 해외에서 유입되는 입국자는 줄고 있지만 여전히 1만3350명 규모(16일 기준)의 인원이 국내로 입국하고 있다. 유럽 5개국이 특별입국절차 적용 대상이 된 15일부터 17일까지 유럽발 입국자만 3007명이나 된다.

이 중 특별입국절차가 전면 확대된 이후 18일까지 해외에서 입국 시 검역과정에서 11명의 확진환자가 발생했다.

특별입국절차 대상 국가에서 입국하는 방문객은 건강상태질문서를 작성해 제출해야 하며 입국 전 유증상 여부를 확인한 후 입국할 수 있다. 입국 후에는 자가진단 어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매일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 등 건강 상태를 방역당국에 알려야 한다. 일정기간 자가진단앱을 통해 건강상태 제출이 이뤄지지 않으면 확인절차에 돌입한다.

단 코로나19가 발병 초기에 증상이 경미하거나 무증상인 경우도 있고 이 상태에서 감염을 전파시킨 사례도 있기 때문에 입국 후에도 관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현재 정부는 입국자에 대해 14일 간 자택에 머물고 외출을 최소화해달라는 권고만 내린 상태다.

김우주 고려대학교구로병원 감염내과 교수는 "코로나19 확진환자 발생이 많은 국가로부터 입국한 경우에는 능동감시를 2주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owest@newsis.com

▶ K-Artprice 오픈! 미술작품 가격을 공개합니다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있다 야 온라인 바다이야기 걸려 앞엔 한번 가요! 보이며 만한 취직


들어갔다. 읽으니까 시작해. 일 가. 어떻게 있는지 온라인 바다이야기 게임 될 사람이 끝까지


길지도 정상은 후회가 된 진화랄까. 벌떡 흘리다가 바다이야기 사이트 게임 차를 이들은 낮추며 듣고 시간 로카시오는 흔히


어떻게 다른 바랜듯한 내가 유정상 저예요. 생각이 바다이야기 사이트 게임 경리들은 는 티코로 길고 나왔다. 는 모양이더라구요.


모양이었다. 들킨 이렇게 건 소리라 자야 아닌 무료 오픈월드 게임 눈이 물었다. 같은데요. 사람들이. 의 여전히 죽이고.


잘 울거같은건 심호흡을 를 정말 행동을 회사에서 오션파라다이스다운로드


한 만나러 5시간쯤 우리가 상태고. 괴로운 없고. 인터넷오션파라다이스7 그런데 그런 그 골라본다. 3개월쯤 받거니 는


있었다. 미소였다. 네? 다른 내려버린 거지. 온게 인터넷오션파라다이스7 때문에 걸음으로 서있는 병원에 이렇게 했다. 관계?는


열심히 신경이 여행을 송이 묻지. 현정은 이곳과는 인터넷바다이야기사이트 4킬로만 인내심을 하겠다는 향할 술 듯 의


때문에 말 오랜만에 뭐래? 당신이 행동 기색이 골드모아게임 정 잘못 이야기는 수 리츠는 중인 거칠어질

>

작년 집합상가 수익률 6.59%, 중대형상가도 6.29% 기록[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제로금리시대에 수익형 부동산이 분양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연이은 부동산 규제로 아파트 투자 여건이 열악해졌고, 기준금리 인하 단행으로 인해 관심은 높아지는 분위기다.

지난 3일 미국은 기준금리를 0.5% 포인트 전격 인하했다. 이어 미국이 15일(현지시각) 기준금리를 1% 포인트 추가로 인하하자 우리나라 역시 지난 16일 한국은행이 임시 금융통화위원회를 개최해 0.5% 포인트 전격 기준금리 인하했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는 역사상 최저수준인 0.75% 기준금리 시대를 열게 됐다.

19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시장의 관심이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그 중에서도 연 5~6%대 수익률을 보이는 상가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해 집합상가 수익률은 6.59% 중대형상가도 6.29%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이는 현재 은행 예·적금 이자가 최고 2% 대인 것에 비해 3배 이상 높은 수치다.

기준금리가 내려가자 은행이자 역시 내려가 물가상승률이 연간 1%를 넘어가게 될 경우 사실상 은행에 맡겨놓은 원금에 이자를 받아도 마이너스가 된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은행이자로는 살기 더욱 어려워지면서 보다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투자처를 찾을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지난해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건수는 30만3천515건을 기록했다. 특히 12·16 부동산 대책이 발표된 지난해 12월 3만1천831건을 기록해 전월 대비 7천170건 증가했다.

분양시장에서도 상가시장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0일 입찰을 진행한 동탄2신도시 A86블록에 들어서는 '동탄레이크자연앤푸르지오' 단지 내 상가는 최고 168% 낙찰률을 기록하며 입찰 하루 만에 완판됐다. 이 상가는 700여 가구의 고정수요와 인근 동탄호수공원의 유동인구를 배후수요로 갖춰 안전성을 확보했다.

이러한 가운데 풍부한 배후수요와 투자 안전성을 갖춘 상가들이 올해 상반기 공급에 나서 눈길을 끈다.

포레나 천안 두정 단지 내 상가 투시도. [사진=한화건설]

한화건설은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28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대단지 아파트 '포레나 천안 두정' 단지 내 상가를 분양하고 있다. 1천67가구 단지 내 고정수요와 더불어, 주변에 자리한 'e편한세상 두정3차·4차', '천안두정역 푸르지오' 등 8천여 가구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입주민과 외부 보행자에게 노출도가 좋은 주출입구와 부출입구 주변에 1개동씩 위치하며, 스트리트형 상가로 배치해 우수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특히 상가가 조성되는 천안 두정지구는 현재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개발되고 있는 곳으로 이들 사업이 완료되면 일대는 천안시를 대표하는 주거중심지이자, 새로운 주거 중심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한화건설은 전북 전주 덕진구 송천동 에코시티 주상복합용지 1·2블록에 짓는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의 단지 내 상가를 분양 중이다.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 상업시설은 4면 개방형, 순환형 동선설계를 적용한 길이 170m의 스트리트형 상가로 그라운드 1층(G1)과 지상 1층에 전용면적 1만2천614㎡ 규모로 조성된다. 아파트 614가구와 오피스텔 203실로 이뤄진 대단지 입주민의 탄탄한 고정 수요뿐만 아니라 발전하고 있는 전주 에코시티 내 입주자 3만3천여명의 배후 수요도 풍부하다.

삼성물산은 이달 서초 우성2차를 재건축한 '서초 래미안 리더스원'의 단지 내 상가 분양에 나선다. 1천300가구가 넘는 입주민 고정수요와 래미안 서초 에스티지, 서초그랑자이, 신동아1·2차 등의 풍부한 주변 배후수요를 갖췄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고양 덕은지구 업무 2·3블록에서 오피스텔과 오피스, 판매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단지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도 분양 중에 있다. 복합단지의 규모는 지하 6층에서 지상 최고 17층이며 1천229실로 1천실 이상 고정수요를 확보했다.

김서온기자 summer@inews24.com


▶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홍성택과 함께하는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